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창업에듀
창업교육
창업교육
패키지과정
패키지과정
창업에듀 소개
창업에듀 소개
창업에듀란?
창업에듀 활용법
창업에듀 매뉴얼
공지사항
1:1 맞춤상담
FAQ
마이페이지
마이페이지
나의 강의실
나의 관심강좌
창업정보수정
로그인
회원가입
메뉴보기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창업교육
패키지과정
창업에듀 소개
창업에듀란?
창업에듀 활용법
창업에듀 매뉴얼
공지사항
1:1 맞춤상담
FAQ
마이페이지
나의 강의실
나의 관심강좌
창업정보수정
경기대학교 창업교육[창업준비]_2학기
BARUN 공지사항 참조
재생시간
# Value Chaina
# 분석
# 경쟁자
# 비즈니스모델
# SWOT
# 수익모델
수강신청
과정소개
학습대상
경기대학교 재학생
운영기간
2024.09.01 ~ 2025.03.07
인정시간
29시간
학습내용
본교 학생 중 (예비)창업자 및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창업 교육 포털 '창업에듀'를 통해 창업의 단계별 실전 교육 및 실무 중심의 창업 강좌를 제공
수료기준
전 강좌 진도율 100%
- 수강 중 브라우저를 닫으시는 경우 해당 강좌를 처음부터 다시 수강하여야 합니다.
- 강좌 영상이 끝까지 실행되어야 진도율 100%로 인정됩니다.
- 퀴즈가 있는 경우에는 전 강좌 퀴즈를 풀어야 합니다.
수료증
모든 강좌의 수료기준 충족 시 수료증 출력 가능
목록
구성강좌리스트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M1_비즈니스 모델_01_비즈니스 모델이란?
M1_비즈니스 모델_02_비즈니스 모델 수립 도구의 이해
M1_비즈니스 모델_03_도전! 아이디어 타당성 분
M1_비즈니스 모델_04_아이디어 발굴! 시장기회 발견!
M1_비즈니스 모델_05_자금 창출을 위한 수익모형 설계
M2_디자인씽킹_06_디자인씽킹 개관
디자인씽킹 기반 수익모델 설계
M2_디자인씽킹_07_디자인씽킹 프로세스 이해하기
M2_디자인씽킹_08_고객 공감하기
M2_디자인씽킹_09_고객의 요구사항 정의하기
M2_디자인씽킹_10_아이디어 도출
M2_디자인씽킹_11_프로토 타입 제작 및 검증
린스타트업의 이해
M3_린 캔버스_12_고객탐색과 고객검증의 기초단계
M3_린 캔버스_13_가치제안이란?
M3_린 캔버스_14_고객탐색의 방법
M3_린 캔버스_15_Ⅰ. BMC와 lean Canvas?
M3_린 캔버스_16_Ⅱ. BMC와 lean Canvas?
M3_린 캔버스_17_Lean Canvas에 적용해보기
비즈니스 모델 구축
M4_린 스타트업_18_린 스타트업 핵심정리
M4_린 스타트업_19_MVP 제작을 위한 기초 스텝
M4_린 스타트업_20_실전! MVP 제작
M4_린 스타트업_21_시장성 예측모델 핵심정리
M4_린 스타트업_22_Customer journey mapping_고객의 마음 읽어보기
M4_린 스타트업_23_더 나은 성장을 위한 제품개선
M4_린 스타트업_24_고객검증과 Pivoting 한번에 끝내기
M4_린 스타트업_25_한눈에 보는 사업비 계획 수립법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
비즈니스모델 다각화와 중장기로드맵-1
비즈니스모델 다각화와 중장기로드맵-2
비즈니스 모델 업그레이드 전략
협력자 비즈니스 모델 구축하기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수요 탐색-1
수익모델 설계 이해
자가진단을 통한 사업타당성 분석
기술 경쟁력 및 혁신성 기반의 기술 분석 핵심
1. 비즈니스 모델의 의미와 핵심 요소
2. 비즈니스 모델 9 block 캔버스 전략
3. 비즈니스 모델 9 block 캔버스 실습
7. 비즈니스 모델 개발의 창의성 탐색
8. BM개발1 NT Change Matrix 적용 사례
9. BM개발2 SCAMPER 기법 적용 사례
10. BM개발3 Mandalart 기법 적용 사례
11. BM개발4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12. BM적용1 프랜차이즈 창업
13. BM적용2 가족기업 창업
14. BM적용3 e 비즈니스 창업
15. BM적용4 벤처기업 창업
7차시. 사업모델 구체화 및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작성법_고혁진 교수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경쟁사 비즈니스 모델 검증-1
경쟁사 비즈니스 모델 검증-2
창업 아이템 아이디어 및 검증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수요 탐색-2
BM 사례로 보는 성공창업 키워드
브랜딩의 개념 및 중요성과 기업에서의 역할
스타트업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하는가
9차시. 스타트업 온라인 광고 전략_유건우 교수
클릭 수 높이는 시선 강탈 온라인 광고 제작 방법
브랜딩 전략 및 키워드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
스마트스토어 & 라이브커머스 전략과 B2B 마케팅의 이해
창업 초기 제품/서비스 차별성 도출과 적용-1
수요 중심 비즈니스 디자인
투자유치! 가격책정! 별걸 다 해낸 시제품 제작 사례 모아보기
'찾아가는 실전창업교육' 공통교육, 나홍석 교수
실패 분석을 통한 성공적 재도전-1
놓쳐서는 안 되는 가격 차별화 핵심
판매가격 설계-1
판매량 설계-2
판매가격 설계-2
패키지과정 수강신청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페이지로 지금 이동하시겠습니까?
관심 강좌 등록
수강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수강신청 내역은 '마이페이지 > 나의 강의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
닫기
학습 가능기간 안내
학습기간이 아니라서 학습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