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1학기 초기창업자 심화 과정
자세한 공지 사항은 경기대학교 BARUN 시스템 - 예비창업자 기초 과정 참조 과 정 명 : 2032학년도 1학기 예비창업자 기초 과정 참여대상 : 경기대학교 학생
  • 재생시간
# Value Chaina # 분석 # 경쟁자 # 비즈니스모델 # SWOT # 수익모델
과정소개
  • 학습대상 경기대학교 재학생
  • 운영기간 2023.03.01 ~ 2023.09.01
  • 인정시간 20시간
  • 학습내용 본교 학생 중 (예비)창업자 및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의 성공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창업교육 포털 '창업에듀'를 통해 창업의 단계별 실전 교육 및 실무 중심의 창업 강좌를 제공하는 비교과 프로그램
  • 수료기준 전 강좌 진도율 100%
    - 수강 중 브라우저를 닫으시는 경우 해당 강좌를 처음부터 다시 수강하여야 합니다.
    - 강좌 영상이 끝까지 실행되어야 진도율 100%로 인정됩니다.
    - 퀴즈가 있는 경우에는 전 강좌 퀴즈를 풀어야 합니다.
  • 수료증 모든 강좌의 수료기준 충족 시 수료증 출력 가능
구성강좌리스트
클릭 수 높이는 시선 강탈 온라인 광고 제작 방법
클릭 수 높이는 시선 강탈 온라인 광고 제작 방법
스타트업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하는가
스타트업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하는가
1. 매출을 높이는 팬덤 마케팅(1)
1. 매출을 높이는 팬덤 마케팅(1)
2. 매출을 높이는 팬덤 마케팅(2)
2. 매출을 높이는 팬덤 마케팅(2)
2022년 스타트업 마케팅 및 브랜딩
2022년 스타트업 마케팅 및 브랜딩
10차시. 강점 및 핵심 메시지 전달하는 IR 피칭덱 작성법_최현정 대표
10차시. 강점 및 핵심 메시지 전달하는 IR 피칭덱 작성법_최현정 대표
4. 소셜미디어와 창업 마케팅(1)
4. 소셜미디어와 창업 마케팅(1)
9차시. 스타트업 온라인 광고 전략_유건우 교수
9차시. 스타트업 온라인 광고 전략_유건우 교수
스마트스토어 & 라이브커머스 전략과 B2B 마케팅의 이해
스마트스토어 & 라이브커머스 전략과 B2B 마케팅의 이해
퍼포먼스와 바이럴 마케팅의 이해
퍼포먼스와 바이럴 마케팅의 이해
고객 확대 방안-3
고객 확대 방안-3
고객 확대 방안-4
고객 확대 방안-4
마케팅-고객 구매력 분석-1
마케팅-고객 구매력 분석-1
고객 구매력 분석-2
고객 구매력 분석-2
창업 초기 제품/서비스 차별성 도출과 적용-2
창업 초기 제품/서비스 차별성 도출과 적용-2
목표고객 접근-2
목표고객 접근-2
목표고객 접근-1
목표고객 접근-1
고객 확대 방안-1
고객 확대 방안-1
사례 기반 PR전략
사례 기반 PR전략
고객분석-2
고객분석-2
고객분석-1
고객분석-1
창업 초기 제품/서비스 차별성 도출과 적용-1
창업 초기 제품/서비스 차별성 도출과 적용-1
고객 확대 방안-2
고객 확대 방안-2
기술창업 마케팅
기술창업 마케팅
5. 소셜미디어와 창업 마케팅(2)
5. 소셜미디어와 창업 마케팅(2)
사례 기반 마케팅전략
사례 기반 마케팅전략
확장제품 브랜드 전략-1
확장제품 브랜드 전략-1
6. 비즈니스 고객 및 경쟁 분석
6. 비즈니스 고객 및 경쟁 분석
확장제품 브랜드 전략-2
확장제품 브랜드 전략-2
마케팅-고객세분화스킬
마케팅-고객세분화스킬
4. 스타트업의 자금 유치 및 확보 방법
4. 스타트업의 자금 유치 및 확보 방법
스타트업 가치평가-2
스타트업 가치평가-2
스타트업 가치평가-1
스타트업 가치평가-1
투자자의 역할
투자자의 역할
투자자의 종류
투자자의 종류
자금 조달 방법
자금 조달 방법
FI투자유치 방법-1
FI투자유치 방법-1
기술창업 재무관리와 자금조달-2
기술창업 재무관리와 자금조달-2
투자 의사결정 프레임워크와 프로세스
투자 의사결정 프레임워크와 프로세스
FI투자유치 방법-2
FI투자유치 방법-2
정부 창업 및 R&D지원자금의 이해
정부 창업 및 R&D지원자금의 이해
5. 엔젤과 벤처캐피탈의 투자 전략
5. 엔젤과 벤처캐피탈의 투자 전략
피칭 프레젠테이션 스킬
피칭 프레젠테이션 스킬
시작부터 성공까지, 전문가가 알려주는 크라우드 펀딩의 모든 것
시작부터 성공까지, 전문가가 알려주는 크라우드 펀딩의 모든 것
13차시. 성장단계에서 밸류에이션 증진을 위한 투자 및 펀드레이징_박종연 이사
13차시. 성장단계에서 밸류에이션 증진을 위한 투자 및 펀드레이징_박종연 이사
3. 유망점포 입지고려 요인과 선정
3. 유망점포 입지고려 요인과 선정
2. 투자 상권의 특성과 분석절차
2. 투자 상권의 특성과 분석절차
1. 투자 유치 의의 및 결정요소
1. 투자 유치 의의 및 결정요소
12차시. 성장단계에서 밸류에이션 증진을 위한 투자 및 펀드레이징_김현준 투자이사
12차시. 성장단계에서 밸류에이션 증진을 위한 투자 및 펀드레이징_김현준 투자이사
오직 비대면 아이템을 위한 성공적인 IR 피칭덱 작성법
오직 비대면 아이템을 위한 성공적인 IR 피칭덱 작성법
창업기업 리스크관리(기업가정신)
창업기업 리스크관리(기업가정신)
성공사례-클라우드 기반 스마트팜
성공사례-클라우드 기반 스마트팜
슬기로운 고객만족서비스
슬기로운 고객만족서비스
소셜벤처 창업의 지속가능성장
소셜벤처 창업의 지속가능성장
창업기업 리스크관리(경영스킬)
창업기업 리스크관리(경영스킬)
시장조사와 시장진입전략
시장조사와 시장진입전략
글로벌메이커별 친환경에너지 추진전략
글로벌메이커별 친환경에너지 추진전략
브랜딩 전략 및 키워드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
브랜딩 전략 및 키워드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
그린에너지 수소전지차 전망
그린에너지 수소전지차 전망
국내외 친환경에너지 정책변화와 동향
국내외 친환경에너지 정책변화와 동향
3.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IT 팁(1)
3.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IT 팁(1)
4.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IT 팁(2)
4.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IT 팁(2)
선택이 아닌 필수! 스타트업의 성패를 가르는 정보보안 톺아보기
선택이 아닌 필수! 스타트업의 성패를 가르는 정보보안 톺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