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1학기 초기창업자 기초 과정
자세한 공지 사항은 경기대학교 BARUN 시스템 - 예비창업자 기초 과정 참조 과 정 명 : 2032학년도 1학기 예비창업자 기초 과정 참여대상 : 경기대학교 학생
  • 재생시간
# Value Chaina # 분석 # 경쟁자 # 비즈니스모델 # SWOT # 수익모델
과정소개
  • 학습대상 경기대학교 재학생
  • 운영기간 2023.03.01 ~ 2023.09.01
  • 인정시간 18시간
  • 학습내용 본교 학생 중 (예비)창업자 및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의 성공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창업교육 포털 '창업에듀'를 통해 창업의 단계별 실전 교육 및 실무 중심의 창업 강좌를 제공하는 비교과 프로그램
  • 수료기준 전 강좌 진도율 100%
    - 수강 중 브라우저를 닫으시는 경우 해당 강좌를 처음부터 다시 수강하여야 합니다.
    - 강좌 영상이 끝까지 실행되어야 진도율 100%로 인정됩니다.
    - 퀴즈가 있는 경우에는 전 강좌 퀴즈를 풀어야 합니다.
  • 수료증 모든 강좌의 수료기준 충족 시 수료증 출력 가능
구성강좌리스트
M1_비즈니스 모델_01_비즈니스 모델이란?
M1_비즈니스 모델_01_비즈니스 모델이란?
M1_비즈니스 모델_02_비즈니스 모델 수립 도구의 이해
M1_비즈니스 모델_02_비즈니스 모델 수립 도구의 이해
M4_린 스타트업_25_한눈에 보는 사업비 계획 수립법
M4_린 스타트업_25_한눈에 보는 사업비 계획 수립법
M4_린 스타트업_24_고객검증과 Pivoting 한번에 끝내기
M4_린 스타트업_24_고객검증과 Pivoting 한번에 끝내기
M3_린 캠버스_15_Ⅰ. BMC와 lean Canvas?
M3_린 캠버스_15_Ⅰ. BMC와 lean Canvas?
M2_디자인씽킹_11_프로토 타입 제작 및 검증
M2_디자인씽킹_11_프로토 타입 제작 및 검증
M2_디자인씽킹_08_고객 공감하기
M2_디자인씽킹_08_고객 공감하기
M2_디자인씽킹_10_아이디어 도출
M2_디자인씽킹_10_아이디어 도출
M3_린 캠버스_17_Lean Canvas에 적용해보기
M3_린 캠버스_17_Lean Canvas에 적용해보기
M2_디자인씽킹_07_디자인씽킹 프로세스 이해하기
M2_디자인씽킹_07_디자인씽킹 프로세스 이해하기
M1_비즈니스 모델_05_자금 창출을 위한 수익모형 설계
M1_비즈니스 모델_05_자금 창출을 위한 수익모형 설계
M2_디자인씽킹_06_디자인씽킹 개관
M2_디자인씽킹_06_디자인씽킹 개관
M1_비즈니스 모델_04_아이디어 발굴! 시장기회 발견!
M1_비즈니스 모델_04_아이디어 발굴! 시장기회 발견!
M2_디자인씽킹_09_고객의 요구사항 정의하기
M2_디자인씽킹_09_고객의 요구사항 정의하기
M4_린 스타트업_23_더 나은 성장을 위한 제품개선
M4_린 스타트업_23_더 나은 성장을 위한 제품개선
M4_린 스타트업_22_Customer journey mapping_고객의 마음 읽어보기
M4_린 스타트업_22_Customer journey mapping_고객의 마음 읽어보기
M4_린 스타트업_21_시장성 예측모델 핵심정리
M4_린 스타트업_21_시장성 예측모델 핵심정리
M3_린 캠버스_12_고객탐색과 고객검증의 기초단계
M3_린 캠버스_12_고객탐색과 고객검증의 기초단계
M3_린 캠버스_13_가치제안이란?
M3_린 캠버스_13_가치제안이란?
1. 비즈니스 모델의 의미와 핵심 요소
1. 비즈니스 모델의 의미와 핵심 요소
비즈니스모델 다각화와 중장기로드맵-1
비즈니스모델 다각화와 중장기로드맵-1
비즈니스모델 다각화와 중장기로드맵-2
비즈니스모델 다각화와 중장기로드맵-2
비즈니스 모델 업그레이드 전략
비즈니스 모델 업그레이드 전략
M3_린 캠버스_14_고객탐색의 방법
M3_린 캠버스_14_고객탐색의 방법
M4_린 스타트업_20_실전! MVP 제작
M4_린 스타트업_20_실전! MVP 제작
M4_린 스타트업_19_MVP 제작을 위한 기초 스텝
M4_린 스타트업_19_MVP 제작을 위한 기초 스텝
M4_린 스타트업_18_린 스타트업 핵심정리
M4_린 스타트업_18_린 스타트업 핵심정리
M3_린 캠버스_16_Ⅱ. BMC와 lean Canvas?
M3_린 캠버스_16_Ⅱ. BMC와 lean Canvas?
사업계획서 작성
사업계획서 작성
사업계획서 항목별 작성 노하우
사업계획서 항목별 작성 노하우
사업계획-정부지원 표준사업계획서 (PSST)
사업계획-정부지원 표준사업계획서 (PSST)
사업계획-정부지원 표준사업계획서(ST:성장전략과 팀)
사업계획-정부지원 표준사업계획서(ST:성장전략과 팀)
사업계획-정부지원 표준사업계획서(P:문제인식)
사업계획-정부지원 표준사업계획서(P:문제인식)
사업계획-정부지원 표준사업계획서(S:해결방안)
사업계획-정부지원 표준사업계획서(S:해결방안)
예비창업패키지 집중공략! 맞춤형 사업계획서 작성법
예비창업패키지 집중공략! 맞춤형 사업계획서 작성법
투자를 부르는 창업 만능키, 시제품! 어떻게 '잘' 만들까?
투자를 부르는 창업 만능키, 시제품! 어떻게 '잘' 만들까?
대량제작의 핵심과 미래트랜드
대량제작의 핵심과 미래트랜드
제품 차별화 전략 핵심
제품 차별화 전략 핵심
외주 방식 설계-4
외주 방식 설계-4
대량생산의 이해
대량생산의 이해
외주 방식 설계-2
외주 방식 설계-2
외주 방식 설계-1
외주 방식 설계-1
제품 차별화 전략 수립 시 이것만은 유의하라!
제품 차별화 전략 수립 시 이것만은 유의하라!
외주 방식 설계-3
외주 방식 설계-3
대량제작 성공사례
대량제작 성공사례
대량생산 사례 및 유연 생산체계
대량생산 사례 및 유연 생산체계
대량생산 및 대량유통체계
대량생산 및 대량유통체계
유형별 온라인 판매 전략-1
유형별 온라인 판매 전략-1
유형별 온라인 판매 전략-2
유형별 온라인 판매 전략-2
유형별 온라인 판매 전략-3
유형별 온라인 판매 전략-3
유통산업 변천사-2
유통산업 변천사-2
유형별 온라인 판매 TIP
유형별 온라인 판매 TIP
유형별 오프라인 판매 TIP
유형별 오프라인 판매 TIP
유통산업의 이해와 현황
유통산업의 이해와 현황
유통산업 변천사-1
유통산업 변천사-1
유통영업 네트워크 구축-2
유통영업 네트워크 구축-2
놓쳐서는 안 되는 가격 차별화 핵심
놓쳐서는 안 되는 가격 차별화 핵심
사업확장 전략
사업확장 전략
유통영업 네트워크 구축-1
유통영업 네트워크 구축-1
스마트 플랫폼을 활용한 유통
스마트 플랫폼을 활용한 유통
유형별 오프라인 판매 전략-1
유형별 오프라인 판매 전략-1
유형별 오프라인 판매 전략-2
유형별 오프라인 판매 전략-2
유형별 오프라인 판매 전략-3
유형별 오프라인 판매 전략-3
'온라인&오프라인' 두마리 토끼 모두 잡는 제품 판매 노하우
'온라인&오프라인' 두마리 토끼 모두 잡는 제품 판매 노하우